2025/06 8

천호성당, (다리실공소)

#천호성당,#다리실공소천호공소 천호공소의 역사는 1839년 기해박해 이후 하느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천호산에 들어온 교우들이 한 신자 집에 공소를 설치하여 신앙교육과 기도생활을 하면서 시작되었다고한다. 천호성지 입구에서 왼쪽으로 조금 올라가다보면 천호성당의 한옥으로 건립된천호성당(다리실공소)가 있다. 동네 어귀를 돌아 차량으로 올라가면 한옥의 성당이 우뚝 서있다.입구에는 천호성당의 표지석이 보인다.

월산동성당과 진도

#전라도 광주#광주 월산동 성당광주 월산동성당에 수녀님 만나러 다녀왔다.우리 본당에서 수도 생활을 하시고 월산동 성당으로 발령나서 가신 수녀님을 만나러 한 번 간다고 약속을 하고서 이제야 몇개월이 흘러 찾아 뵈었다.수녀님과 약속을 하고 달려간 광주 멀긴 멀다. 그래도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달려간월산동 성당은 성당은 그리 크지 않은데 대지가 어마하게 크다.미사와 함께 수녀님을 만나고 진도로 점심을 먹으로 달려갔다.수녀님이 추천한 식당에서 연포탕과 탕탕이를 먹고 내가 산다고 했더니 극구수녀님께서 사신다고 하시다 아무튼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점심을 먹고 진도 솔비치와 세방낙조를 보고 다시 광주로 왔다.

무의도 하나개 해수욕장 둘레길에서~

#무의도#하나개 해수욕장#해수욕장#둘레길...무의도에 위치한 하나개 해수욕장 들레길을 걸었다.무의도 들어서는 길은 참 좋았는데 하나개 해수욕장에 가는 길은 공사 중이라 완전 비포장도로의 그야말로 오지를 탐방하는 기분이고 흙 먼지가 뿌연 길을 달려야 했다.하나개 해수욕장을 가는 입구 1Km부터 차들이 막히고 흙먼지에, 비포장도로에 그야말로 아수라장이다.주차장은 협소하여 여기저기 주차를 얌체같이 한 차량들로 입구부터 난리가 아니다.우리도 돌고 돌아 후문쪽 비포장 도로를 한참을 가니 안내하시는 분이 주차장 안내쪽으로 가보니거기도 비포장도로의 질퍽한 곳에 주차를 해야했다.그나마 다행인 것은 일찍 도착하여 주차할 곳이 있다는 것이다. 도착하자마자 해수욕장으로 향하여 사진을 찍고 둘레길을 약 1시간 돌고 나왔다.빨..